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실용신안

인터넷을 이용한 두뇌개발 프로그램의 비즈니스 모델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염영미
출원번호 10-2021-0153578
출원일자 2021-11-10
공개번호 20230518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발명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이루어지는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생방송 및 녹화방송의두뇌개발 프로그램 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발명으로써, 두뇌개발 프로그램이라 함은 대뇌 생리학및 인지 심리학을 바탕으로 연구되어진 프로그램을 말하여, 현재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생방송 및 녹화방송의 두뇌개발 프로그램 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전무하며,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인터넷 교육 전반의컨텐츠들은 국어 영어 수학을 비롯한 학습 기본과목들에 치우치고 있으며, 오프라인 학원에서만 이루어지고 있는 고가의 두뇌개발 프로그램들을 온라인상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곳은 전무한 실정이다.이에 본 발명은 인터넷을 이용한 두뇌개발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그 연령과 성별 신체조건에 관계없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인터넷을 통하여 양방향 실시간 생방송, 또는녹화방송을 여러 가지 컴퓨터 소프트웨어들로 제작된 독창적인 교육 모델을 통하여, 동시간 대의 선생님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학습을 제공하며, 차후의 재학습을 가능케 하기 위하여 스트리밍(녹화) 강의를 제공하며, 학습자의 실력향상을 위해 생송으로 해당 테스트를 제공하며, 화상과 음성을 선생님만이 웹 상에서 일 방향으로 학습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을 탈피하여, 학습자가 화상 또는 음성, 또는 화상과 음성을동시에 사용하여 웹 상에서 선생님에게 질의 문답이 가능하도록 하며, 선생님이 학습자의 학습 태도를 관찰할 수 있음으로 해서 자칫 원격학습으로 야기될 수 있는 학습자의 집중력 저하를 배제하고, 오프라인 상의 1대1학습 못지 않은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온라인 상의 교육이 학습자의 제어가 불가능함에기인하여 신뢰를 가지기 어려웠던 부분을 극복하여, 학습자가 제대로 된 두뇌개발 프로그램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그 교육 방법 및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21015357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G06Q-050/20,G06Q-050/10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