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기본정보

STEM 교육에서 AI 활용 현황 및 전망

연구보고서 개요

기관명,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과제시작년도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한글)
과제명(영어)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report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2024-02-21
과제시작년도

연구보고서 개요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이경선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span style='font-family: NanumSquare;'>인공지능이 사회 전반에 도입되면서 교육 분야에서도 활용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미국의 STEM 교육을 중심으로 AI의 활용의 현황 및 전망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AI의 활용 범위가 다양하고 각 분야마다 다른 만큼 다양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지만, 본 동향 보고서에서는 STEM 교육에서 AI의 활용에 관한 연구, 그리고 생성형 AI의 활용의 잠재성, 그리고 미국의 STEM 교육의 해결 과제인 다양성, 평등 그리고 정의로운 교육으로의 개선을 중심으로 그 영향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본 동향을 바탕으로 향후 AI 도입에 따라 기존의 교육자 및 교육목표가 변해야 함을 지적하고, AI의 활용 가능성과 한계를 명확히 인식하고 문제점을 해결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할 방향에 대해 논의를 시작해야 할 것이다.</span>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REPORT&cn=KOSEN000000000002499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