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목적 홈페이지 회원 정보 운영을 위한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기업공감 원스톱지원센터(이하 "센터"라고 합니다)가 인터넷사이트(www.sos1379.g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센터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가. 센터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 나. 센터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다. 이 약관은 센터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센터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나항을 준용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 가.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 나. 회원은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 센터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홈페이지 서비스
    • - 기술상담 신청 및 기술지원 서비스 등
  • 나. 기타 정보서비스
    • - 센터가 인터넷사이트(http://www.sos1379.g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Community 등의 인터넷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센터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센터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센터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 나의 정보관리: 센터가 각 회원에 대한 가입정보 및 회원정보 등 각 회원이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말합니다.
    • -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센터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sos1379.go.kr)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 나.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6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센터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기업 및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7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 가.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센터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 나.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센터에서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다.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센터가 승낙한 경우, 센터는 회원 ID와 기타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라.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 마.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8조 개인정보 수집

  • -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참조

제9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가. 서비스 이용은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나.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센터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이용)

  • 가.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정보조회만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와 상담신청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로 구분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센터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센터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 나. 회원가입은 개인(기업)이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 다. 회원의 아이디(ID(E-mail))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라. 개인회원이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 시에 사용한 아이디(ID(E-mail))와 다르게 부여됩니다.

제11조 (이용신청)

  •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센터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 나. 회원의 아이디(ID(E-mail))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 ① 이름, ② 부서명 ③ 직위 ④ 전화번호, ⑤ 핸드폰번호, ⑥ 회사주소, ⑦ 문자수신, ⑧ 메일수신, ⑨ 아이디(E-mail), ⑩비밀번호
  • 다. 센터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팩스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라. 위 가항 내지 나항에도 불구하고 센터는 홈페이지 서비스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이용 및 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아이디, 개인정보 등 회원가입을 전제로 한 규정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이용신청의 승낙)

  • 가. 센터는 이용신청자가 제11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나. 센터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주소가 동일한 경우
    • - 이 약관 제13조에 기하여 탈퇴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 이 약관 제22조에 기하여 센터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 가입 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다. 센터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센터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 기타 센터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3조 (서비스 탈퇴)

  • 가. 회원의 해지
    • - 회원은 언제든지 센터에게 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탈퇴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 회원의 탈퇴의사가 센터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 - 본 항에 따라 탈퇴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센터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나. 센터의 탈퇴
    • - 센터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센터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탈퇴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센터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탈퇴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 회원에게 제12조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이용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 회원이 이 약관 제22조가 정하고 있는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 회원이 센터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센터는 서비스이용 탈퇴 대신 서비스이용 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탈퇴사유가 발생한 경우
  • 다. 이용계약은 센터의 탈퇴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센터가 탈퇴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센터가 개인정보에 탈퇴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 라. 서비스 이용 탈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탈퇴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센터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4조 (회사의 의무)

  • 가. 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 나. 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다. 센터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15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가. 센터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나. 센터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센터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다. 회원은 센터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 라. 센터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센터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마. 센터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인터넷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센터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사. 센터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센터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센터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센터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 센터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센터로부터 정한 회원자격정지, 제한 등의 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2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 -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자. 센터가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인터넷사이트(www.sos1379.go.kr)에 공개합니다.
  • 차. 센터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www.sos1379.go.kr)에 공개합니다.

제16조(회원정보의 변경)

  • 가.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MY PAGE > 나의 정보관리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나.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센터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다. 회원이 아이디(ID),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센터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센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아이디(ID) 관리)

  • 가. 아이디(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 나.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센터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8조 상담 서비스

  • 가. 센터는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사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 -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 -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 -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센터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 나.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센터 사업 담당자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다.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학술활동
    • -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 -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 라.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사업 담당자의 주관적인 답변으로 센터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 마.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19조 정보 서비스

  • 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 나. 센터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사업 등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다. 센터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라.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센터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마. 센터관련 소식지나 행사 소식 등 각종 정보를 스팸메일 형태로 서비스하며, 스팸메일 거부 요청 시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면책조항 등

제20조 (센터의 면책)

  • 가. 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센터는 센터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 나. 센터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다. 센터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라. 센터와 피 연결 업체(센터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센터는 피 연결 업체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 이 약관과 센터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센터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22조(게시판의 이용)

  • 가. 게시판 이용 원칙
    • - 센터는 사이트 내에서 일정한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센터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나. 게시물의 저작권
    • - 센터의 게시판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등록한 회원에게 속합니다.
    • - 센터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센터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 다. 게시물의 관리
    • - 센터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 ‧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 ‧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 물품의 판매처, 연락처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물품의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 센터의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 기타 이 약관 또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라. 회원이 인터넷사이트에 게재 또는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보(이하 "침해정보"라고 합니다)에 해당하여 그 침해를 받은 자가 센터에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침해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하는 경우 센터는 지체 없이 침해정보의 삭제, 30일 범위 내에서 임시적 접근차단조치 (이하 "임시조치"라고 합니다)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센터가 스스로 침해정보로 판단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센터가 침해정보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경우 센터는 즉시 요청자 및 침해정보 게재자에게 통지합니다. 게재 또는 등록한 정보를 삭제 당한 회원이 분쟁당사자 간의 합의문, 확정력 있는 조서 또는 기타 삭제 또는 임시조치 된 정보가 침해정보가 아니라는 충분한 증빙 등을 제시하여 센터에 삭제 정보의 복구, 임시조치의 중단 등을 요구하는 경우 센터는 그 요구에 응할 수 있습니다.
  • 마. 게시물의 이용
    • - 센터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 회원은 인터넷사이트에 별도 표시되는 목적에 부합하는 한도에서 게시물을 자신의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 등에 퍼가기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퍼가기 한 게시물에는 반드시 출처(URL등)를 표시하고 당해 출처와 링크 조치를 하여야 하며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는 게시물의 임의 변경,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 센터 또는 저작권자가 요구하는 경우 회원은 퍼가기 한 게시물을 즉시 삭제하여야 합니다.
      • ‧ 회원은 퍼가기 한 게시물에서 출처(URL등 )로의 링크를 제거하거나 퍼가기 한 게시물을 다른 상업성 웹사이트에 링크시킬 수 없습니다.

제6장 분쟁조정

  • 가.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 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센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3조 (기타 조항)

  • 가. 센터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 나.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국번없이 1379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다. 귀하께서는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담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센터소개

  • 기업공감 원스톱지원센터
  • 소재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0-17 산기협회관 1층
  • 문의전화: 02-751-0211

부칙

제1조 (적용일자)

  • 가. 이 약관은 2016년 9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