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on application of diversiform methods in Medical Microbiology teaching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微生物學通報 = Microbiology |
ISSN | 0253-2654, |
ISBN |
저자(한글) | LI, Zhi-dong,XU, Zhi-kai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의학 미생물학(Medical Microbiology)은 내용이 풍부하고 중점이 많으며 지식의 요점(knowledge point)이 분산되는 특성이 있다. 수업 교학 품질(Teaching quality)을 높이기 위하여 휴리스틱(heuristic), 사례식(cased-based) 및 PBL(Problem-based learning) 등 3가지 교학 방법(Teaching methods)을 종합하여 응용하고 학생들의 기본 지식, 기본 개념과 중점 내용에 대한 습득 능력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learning interest)와 혁신 정신(innovative spirit)을 자극하였으며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분석하며 해결하는 능력을 높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6487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Microbiology,Teaching methods,Teaching quality,미생물학,교학 방법,교학 품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