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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Molecular dynamics simulation of the structures and properties of NEPE propellant/liner(Ⅱ)-Demonstrating component molecule migrating and formulation for complex system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固體火箭技術 = Journal of solid rocket technology
ISSN 1006-2793,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ZHU, Wei,LIU, Dong-mei,XIAO, Ji-jun,CHI, Xu-hui,PANG, Ai-min,XIAO, He-ming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본 논문은 분자 동역학(molecular dynamics, MD) 방법으로 (PEG/NG/BTTN)/NPBA/HMX/AP/PEG/N-100//HTPB/TDI 복잡한 추진제(propellant)/라이너(liner) 모델 시스템에 대하여 295 K-NVT 시뮬레이션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를 통하여 성분 분자의 농도 분포와 성분 변화 현황을 분석하였으며, 또한 HMX와 NPBA 분자는 계면층으로 이동하는 추세가 있고, 과염소산암모늄(ammonium perchlorate , AP)은 균일 분포 추세가 있음을 발견하였다. 같은 량의 RDX로 HMX를 대체한 새로운 배합에 대하여 분자 동역학적 시뮬레이션 연구를 수행한 결과, 새로운 배합의 인장 모듈(tensile modulus, E), 체적 모듈(bulk modulus, K)과 전단 모듈(shear modulus, G), 코시 압력(Cauchy pressure, C 12 -C 44 )과 K/G 값은 모두 뚜렷하게 감소하였는데 이는 새로운 배합의 강성(stiffness), 강도(strength)와 연성(ductibility)이 감소되었음을 설명한다. 새로운 배합에서 N-NO 2 결합의 최대 결합 길이(1.528Å)는 기존 배합의 대응되는 결합 길이(1.503Å)에 비하여 뚜렷하게 길었는데 이는 새로운 배합의 민감성(sensitivity)이 증가되고, 안전성이 감소되었음을 설명한다. RDX, HMX와 기타 성분 사이의 결합 에너지를 비교한 결과, RDX와 기타 성분의 결합 에너지는 HMX에 비하여 낮았다. 이는 새로운 배합의 상용성(compatibility)은 비교적 나쁘다는 것을 설명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39060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propellant/liner interface,constituent migration,mechanical property,sensitivity,compatibility,molecular dynamics simulation,추진제/라이너 계면,성분 변화,역학적 성질,민감성,상용성,분자 동역학적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