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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Marginal cubature particle filter and its application in gravity gradient aided navigation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中國慣性技術學報 = Journal of Chinese Society of Inertial Technology
ISSN 1005-6734,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WANG, Zong-yuan,SUN, Feng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관성 항법 시스템(Inertial Navigation System, INS)의 내재적인 원인에 의해 운반체의 장시간 운행 과정에서 대량의 오차가 누적되게 된다. 중력 구배의 측정값 및 관성 항법을 조합한 통합 항법 방법을 이용하여 항법 오차를 보정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중력 구배 측정기(gradiometer, 중력 경도 측정기) 및 관성 항법 시스템의 통합 항법 원리를 설명하고, 중력 구배 측정기를 보조적으로 이용한 관성 항법 시스템의 구조 도표(framework chart, 프레임워크 차트)를 제시하였다. 또한 항법에 이용할 중력 구배도(gravity gradient map) 및 중력 구배 측정기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고, 통합 측정 방정식을 설정하였다. 그 다음, 상태-공간 방정식(state-space function)의 특징에 근거하여 가장자리 용적 입자 필터(cubature particle filter, CPF) 방법을 이용하여 정보 융합에 대한 추정값을 제시하였다. 통계학의 이론을 이용하여 분석한 결과, 이러한 통합 항법 방법은 분산(variance) 오차를 줄일 수 있었다. 또한 통합 항법 알고리즘의 흐름 도표(flow chart)를 제시하였다. 동일한 환경 조건에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얻은 위도 및 경도의 평균 제곱근 오차(root mean square error, RMSE)를 비교한 결과, 기존의 인공 물리 광학 입자 필터(artificial physics optical particle filter, APO-PF) 알고리즘보다 통합 항법 알고리즘의 추정 정밀도가 높았다. 항법 오차를 평가하기 위하여 원형 공산 오차(circular error probability, CEP)를 이용한 연구를 수행하여 얻은 결과, 낮은 정밀도를 가진 관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는 조건 및 구배 측정기의 노이즈(noise)가 1E 2 및 10E 2 인 조건에서 4시간 동안의 테스트를 수행하여 얻은 원형 공산 오차가 각각 0.044 n mile 및 0.072 n mile이었다. 마지막으로 상태 방정식을 간소화하고 나머지 상태 변수의 추정값에 대응되는 효과를 정성적으로 분석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39683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gradiometer aided inertial navigation system,marginal filter,state decomposition,cubature particle filter,CEP,중력 구배 측정기 관성 항법 시스템,가장자리 필터,상태 분해,용적 입자 필터,원형 공산 오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