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merical simulation of dynamic derivtives for air-breathing hypersonic vehicle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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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空氣動力學學報 = Acta aerodynamica Sinica |
ISSN | 0258-1825, |
ISBN |
저자(한글) | LIU, Xu,LIU, Wei,ZHOU, Yun-long,CHAI, Zhen-xi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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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동적 미계수는 비행체 궤도 및 자세 제어 시스템의 설계에 이용되는 중요한 파라미터로서 비행체의 개루프 시스템이 간섭을 받을 시 진동의 발산 특성에 대하여 중요한 작용을 일으킨다. 본 연구에서는 해당 보정 모델을 검증한 후, 공기흡입식 비행체 WR-A의 동적 특성 분석을 전개하였다. 그리고 N-S 방정식을 이용하여 강제 조화 진동의 비정상 유동장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비행체의 직접 감쇠 미계수, 가속도 미계수 및 회전 미계수를 확보하였으며 또한 WR-A 외형 대진폭 진동 시의 흡입구 성능 파라미터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일부 상황 조건에서 유동의 시간 지연 효과를 반영하는 가속도 미계수가 직접 감쇠 미계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가장 높게는 40%이상에 도달할 수 있는 반면, 일부 상황에서는 직접 감쇠 미계수의 부호와 상반대였다. 그 외, 동적 미계수의 연구를 토대로, 파라미터화된 동적 미계수 개념을 이용하여 비정상 동적 파라미터 모델링의 연구를 기초적으로 전개하였다. WR-A의 대진폭 강제 진동을 연구한 결과, 구축한 모델로 예측한 공력 파라미터는 완전 비정상 계산 결과와 거의 일치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3568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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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air-breathing hypersonic vehicle,dynamic derivative,forced vibration,numericalsimulation,N-S equation,공기흡입식 극초음속 비행체,동적 미계수,강제 진동,수치 시물레이션,N-S 방정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