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ience and improvement of teaching method of zoological course in higher agricultural university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生物學雜志 = Journal of Biology |
ISSN | 2095-1736, |
ISBN |
저자(한글) |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농업대학의 생명과학, 동물과학 등의 전문학과 중 동물학은 대학 입학생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기초 전업적인 학과이다. 대학교가 입학생 수를 늘리고, 교육 과정을 압축, 학점제 교육 개혁을 점진적으로 추진 시행함에 따라 입학생의 전문적인 사고가 불안정하고, 교사 인적 자원의 부족, 수업 시간이 급속히 줄어들고, 학습방법의 개선을 요구하는 등 문제가 현저하게 드러났다. '전문적인 사고와 관련된 교육을 전문 지식 전수 과정에 융합시키고, 이미 배워준 지식에 기반하여 새로운 지식을 전수, 낮은 단계에서 높은 단계로 지식을 쌓도록 하며, 지식을 체계화하고 내재화 하자'는 동물학 교육과 관련된 개선 방법을 제안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3882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zoology,teaching,experience,professional thought,동물학,교육,경험,전업 사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