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포장디자인은 소비자 기억을 촉진시키도록 디자인 되어야 한다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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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包裝界 = The monthly packaging world |
ISSN | 1228-2863, |
ISBN |
저자(한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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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6-01-01 |
초록 | 월간 포장계에서는 금번 4월호부터 12월호에 걸쳐, 패키지디자인에 있어서의 심리학의 중요성을 피력해 보고자 한다. 본 지는 이를 통해 패키지디자이너는 물론 경영자, 패키지 관련 용기, 기계, 재료 등 전 분야의 종사자들이 패키지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마케팅적 사고의 범주에서 벗어나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고 공감하기를 기대해 본다. 본 고에서는 '포장디자인은 소비자 기억을 촉진시키도록 디자인되어야 한다'는 명제 아래, 패키지디자인은 기업의 일방적인 메시지에 앞서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소비자 가치 기준에 맞춰 디자인해야 할 것을 강조해 보고, 소비자의 기억을 촉진시켜 구매로 유도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디자인 해야할 것을 제시해보도록 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54652523472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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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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