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소비성향에 따른 한식당 선택속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한국조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
ISSN | 1229-5582, |
ISBN |
저자(한글) | 진은경,박영희,이종호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본 연구는 외식 소비성향에 따른 한식당 선택속성이 외식 고객들의 행동의도와의 영향관계를 확인하고자 한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외식소비자 249명을 대상으로 SPSS 18.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요인 및 신뢰도분석, 카이제곱분석, 상관관계분석, 군집분석, 분산분석 및 다중회귀분석을 하였다. 가설검정을 위한 분산분석한 결과 식당의 접근성은 모든 군집에서 유의한 차이를 나타내지 않았다. 음식의 품질은(F=5.587, $p{ leq}.001$ ) 유의한 결과를 나타내었고, 종사원의 서비스(F=5.186, p ${ beta}=.092$ ), 가격할인( ${ beta}=.299$ )로 행동의도에 유의한 결과를 나타내지 않았다. 그러나 음식의 품질( ${ beta}=.379$ , p ${ beta}=.251$ , p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418960400588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foodservice consumption tendency,Korean restaurants,selection attribution,foodservice consumers,behavioral inten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