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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철도 위험물 수송에 따른 위험도 산정방안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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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한국방재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Hazard Mitigation
ISSN 1738-2424,2287-6723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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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이창훈,원종운,권용장,김시곤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철도 위험물 수송의 안전성 향상을 위하여 네트워크의 위험확률 및 피해영향을 분석하기 위한 위험도 산정방법을 제안한다. 본 연구에서 정의하는 철도 네트워크 위험도 분석기법은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주요요인(인구밀도, 인구밀집지역의 위치, 철도 네트워크의 형태, 위험물질 등)을 설정하였다. 이는 인구밀도, 인구밀집지역의 위치, 철도 네트워크의 형태, 위험물질 등이었다. 본 위험도 산정 방법을 기초로 하여 전국철도수송경로의 구간별 위험도 분석, 위험물질별 특성에 따른 피해영향 정도를 분석하였다. 최종적으로는 위험물 수송 구간별 위험도 진단 및 피해영향 정도를 분석하여 철도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404065095576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철도 네트워크,위험도 분석,위험도 모형,위험물질 피해영향,Railway network,Risk assessment,Risk model,Hazardous materials of da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