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사이트 환경과 재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인과관계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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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
ISSN | 1598-4877, |
ISBN |
저자(한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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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2-01-01 |
초록 | 본 연구는 인터넷쇼핑몰을 대상으로 그래픽, 컬러, 메뉴 및 링크 등 웹사이트의 디자인 환경이 소비자의 감정과 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또한 감정과 만족 및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를 확인하고 설명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은 인터넷쇼핑몰을 방문하여 검색하였거나 구매한 경험을 가진 소비자를 대상으로 표본을 수집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AMOS 18.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제기된 연구가설을 검증하였다. 분석결과, 웹사이트의 디자인 환경요인 중 메뉴와 링크는 소비자의 감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지만, 그래픽 및 컬러는 감정 및 만족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못하였다. 또한 감정은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었고, 만족 역시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217136624794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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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그래픽,컬러,메뉴와 링크,감정,만족,재구매의도,Graphics,Colour,Menu and Link,Emotion,Satisfaction,Repurchase Inten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