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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Dynamic Characteristics Analysis of Towed Decoy During Release Based on Kane's Equation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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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航空學報 = Acta aeronautica et astronautica sinica
ISSN 1000-6893,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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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YAN, Yong-ju,LI, Dao-chun,XIANG, Jin-wu,LIU, Kai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항공 견인 디코이(aeronautic towed decoy)를 방출하는 과정에서의 동적 특성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디코이의 운동 상태에 근거하여 방출 과정을 자유 상태, 방출 상태와 견인 상태로 나눌 수 있다. Kane 방정식을 이용하여 견인 디코이를 방출하는 다물체 동역학(multi-body dynamics) 모델을 구축하였다. 그중 예인케이블(towing cable)은 임의의 수량의 강체봉으로 분열되며 디코이는 강체로 이루어져 예인케이블과 연결되고 경첩 구속력, 공력과 중력 등의 작용력을 갖게 된다. 방출 과정에서 첫번째 케이블 구간의 질량이 변화되어 전체 질량이 변화되는 동역학적 문제에 대하여 Generalized-α 알고리즘으로 시간 영역해를 구하였다. 해당 기초에서 수송용 비행기의 다양한 비행 높이, 비행 속도, 견인 방출 속도 및 견인 위치가 디코이 방출 과정에서 동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저공 고속 환경에서 방출할 때 디코이의 피치각(pitch angle)은 작은 편이며 질량 중심의 상대 위치 변화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수렴속도(convergence speed)가 빠르다. 그러나 수송용 비행기의 속도가 너무 빠르면 디코이는 수송용 비행기의 후류 영역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해당 영향을 받게 된다. 방출 속도가 커질 때 디코이의 피치각이 커지며 질량 중심에서 세로 방향의 플런지 운동(plunging motion)이 발생한다. 견인점이 중심에서 멀어질 때 피치각의 진동 폭이 커지며 중심에 가까워질수록 수렴성이 낮아진다. 그러므로 견인점 위치와 방출 속도를 합리적으로 설계하고 최적화하여야 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0526494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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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towed decoy,release,dynamic characteristics,multi-body dynamics,Kane's equation,견인 디코이,방출,동적 특성,다물체 동역학,Kane 방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