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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Numerical simulation of integrated flow field of shock-induced combustion ramjet engine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固體火箭技術 = Journal of solid rocket technology
ISSN 1006-2793,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ZHUO, Chang-fei,WU, Xiao-song,FENG, Feng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충격파 유도식 연소 램제트 엔진(shock-induced combustion ramjet engine)은 폭발 형식으로 연소를 유도하는 공기흡입식 극초음속 비행체(airbreathing hypersonic vehicles)의 동력 시스템이다. 본 논문은 AUSMPW+업윈드 형식(upwind scheme), 수소(hydrogen)와 산소(oxygen) 기체에 대한 7종 성분 8단계 반응 속도론(7 species 8 reaction kinetics) 기반의 반응 모델로서 비정렬 격자(unstructured grid) 이산 영역(discrete domain)에서 화학적 비평형 유동 오일러 방정식(Euler equations)을 적용하여 2차원 다성분 기체를 계산하였다. 그리고 개선된 수치해석 기법으로 충격파 유도 연소 램제트 엔진의 내부 및 외부 통합 유동장을 계산하였으며, 벤치 길이(bench length)와 경사 쐐기각(oblique wedge angle)이 엔진의 유동장 구조와 엔진 성능 파라미터에 미치는 영향 규칙을 연구하였다. 계산 결과, 개선된 수치해석 기법은 충격파 유도 연소 램제트 엔진의 통합 유동장과 성능 예측 계산 그리고 벤치 길이와 경사 쐐기각이 엔진의 유동장 구조와 예비혼합 가스(premixed gas)의 에너지 방출 정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과정에 이용할 수 있었다. 연구 결과, 추진력(thrust)과 연료 비추력(specific impulse)은 벤치 길이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였고, 경사 쐐기각이 증가함에 따라 감소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39047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computational fluid dynamics,shock-induced combustion ramjet engine,detonation combustion,integrated flow field calculation,engine performance,전산 유체역학,충격파 유도 연소 램제트 엔진,폭발 연소,통합 유동장 계산,엔진 성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