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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Study on pollution probability of ship oil spill at stochastic dynamic condition in Jiaozhou Bay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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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應用海洋學學報 = Journal of applied oceanography
ISSN 2095-4972,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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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ZHANG, Xue-qing,LIU, Jin-liang,WANG, Cui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해상 선박의 석유 유출은 대부분 지속 시간이 짧다. 사고 발생 후 유출된 석유의 수송과 확산은 해양 수동역장과 바람장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그러므로 석유 유출이 해양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것은 통계학적 확률의 측면에서 볼 때 실제적인 의의가 있다. 본 논문은 선박 교통 사고 확률이 비교적 높은 자오저우만을 연구 해역으로 하고, 칭도우 항구의 해역 수상 교통 사고에 대한 공간적 분포의 통계적 수치에 근거한 기름 입자 추정법에 기반하여, 자오저우만의 유출된 석유의 표류 확산 모델을 구축하는 기초상에서 임의의 바람장과 유동장의 조합 동역 조건을 고려하여 유출된 석유가 해안선과 민감성 보호 목표지에 도달하는 확률을 통계하였다. 실험 결과,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서 석유가 유출되면 자오저우만 해안선 내에서 오염 확률이 비교적 높은 곳은 큰 항구, 황다오유 항구, 퇀다오 섬 부터 다마이 섬 까지의 연결선이며, 해안선 외에서는 해양 보호 목표 중의 칭다오 활유어 해양 보호구와 빈해 풍경 관광 오락구역이 오염될 확률이 비교적 컸다. 수치는 각각 40%와 50%에 달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1240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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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marine environmental science,Jiaozhou Bay,manne oil spill,pollution probability,oil particle,해양환경과학,자오저우만,해상 석유 유출,오염 확률,기름 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