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and Methods on Scientific Wildlife Protection Education of Undergraduates Under the Construction of Ecological Civilization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四川動物 = Sichuan journal of zoology |
ISSN | 1000-7083, |
ISBN |
저자(한글) | ZHANG, Wei,ZHOU, Xue-hong,LI, Qing,ZHAO, Xin-yong,XU, Yan-chun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야생동물은 자연자원의 중요한 구성이며, 생태문명 건설의 중요한 방면이다. 야생동물을 보호하는 선전 활동은 야생동물에 대한 대중의 보호 열정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객관적 방면에서 여론이 야생동물에 미치는 절대적인 보호 관념을 형성하는데, 이런 현상은 야생동물의 보호 이념을 극단화할 수 있으며 야생동물의 보호와 발전을 방해할 수 있다. 이는 생태 문명 건설의 방향과 일치하지 않는다. 본 논문은 야생동물 보호 교육의 발전 역사, 야생동물의 보호와 이용 간의 관계, 동물의 복리 개념 등에 대한 분석을 회고하는 기초에서, 대학생들의 과학적인 야생동물 보호 이념에 대한 교육 방법을 제안하였다: 첫째 야생동물 관련 전공에서 야생동물의 과학적인 보호 이념을 보급한다; 둘째 다양한 실천 플랫폼을 이용하여 야생동물의 과학적인 보호 이념을 보급한다; 셋째 선택 과목을 설립하여 야생동물의 과학적인 보호 이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303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wildlife,conservation,education,background,method,야생동물,보호,교육,배경,경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