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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Topological space construction of flight risk probabilities during wake encountering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北京航空航天大學學報 = Journal of Beijing University of Aeronautics and Astronautics
ISSN 1001-596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XUE, Yuan,XU, Hao-jun,LI, Qiang,HOU, Shi-fang,LIU, Shi-jie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후류 유동(wake flow)을 만났을 때의 불확실성과 랜덤성 요소를 고려하여, 몬테 카를로법(Monte Carlo method)을 이용하여 3차원 공간 내의 각 후류 유동 접점(encounter point)의 빅데이터에 대한 시뮬레이션 실험을 진행하였으며, 이로부터 후류 유동을 만났을 때의 3차원 극값 파라미터를 추출하고, 1차원 극값 파라미터가 일반 극값(generalized extreme value, GEV) 분포에 부합된다는 것을 검증하였다. 3차원 극값 파라미터의 4파라미터 및 변수 가중(four parameters and adaptive variable weight, FPAVW) Copula 모델을 제기하였으며, 적합도 검증 결과를 통하여, FPAVW Copula가 기타 Copula보다 더 높은 정확도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FPAVW Copula를 이용하여 후류 유동장 내 각 격자 표본점의 3차원 극값 파라미터를 식별하였으며, 후류 유동 공간 내 위험 확률 지표의 분포 상태를 계산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후류 유동 위험 확률 토폴로지의 다양한 발전 단계에 따른 구조 특성을 분석하였으며, 가시적 2차원 및 3차원 위험 확률 구조도를 구축하여 후류 유동장 내의 위험 회피 전략 및 알고리즘을 연구하는데 응용하였다. 제안한 기법 및 사고는 기타 내, 외부 환경 요소의 영향에 따른 비행 위험 확률 평가 및 위상학적 구조의 가시화 등 중심 연구 방향을 위하여 참고를 제공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1117524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wake encounter,Monte Carlo method,flight risk probability,multivariate extreme value theory,Copula model,risk probability topology,후류 유동 조우,몬테 카를로법,비행 위험 확률,다변수 극값 이론,Copula 모델,위험 확률 토폴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