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 브랜드확장과 추격 브랜드확장의 시장성과가 추격확장제품의 모브랜드에 미치는 반향효과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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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
ISSN | 1598-4877, |
ISBN |
저자(한글) | 허종호,박혜경,신봉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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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6-01-01 |
초록 | 본 연구에서는 추격 브랜드확장 상황에서 선행 브랜드확장과 추격 브랜드확장의 시장성과가 추격확장제품의 모브랜드에 미치는 반향효과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2(선행 브랜드확장의 시장성과: 성공/실패) ${ times}$ 2(추격 브랜드확장의 시장성과: 성공/실패) 집단간 실험설계를 적용하였다. 가설검증은 이원분산분석(2-Way ANOVA)을 통해 이루어졌다. 그 결과, 추격 브랜드확장이 성공했을 경우 추격확장제품의 모브랜드에 대한 평가는 선행 브랜드확장이 실패했을 때 더 긍정적이었다. 하지만 추격 브랜드확장이 실패했을 경우 추격확장제품의 모브랜드에 대한 평가는 선행 브랜드확장이 성공했을 때 더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1685362851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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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브랜드확장,선행 브랜드확장,추격 브랜드확장,모브랜드에 대한 반향효과,고양(희석)효과,Brand Extension,Previous Brand's Extension,Follower Brand's Extension,Reciprocal Effect on a Parent Brand,Enhancement(dilution) Effec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