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on local temperature environment of ground parking aircraft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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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學報 = Acta aeronautica et astronautica sinica |
ISSN | 1000-6893, |
ISBN |
저자(한글) | ZHANG, Teng,HE, Yu-ting,LI, Chang-fan,ZHANG, Hai-wei,HOU, B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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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지면 착륙 항공기의 국부적 온도 환경의 변화 규칙을 확인하는 것은 항공기 구조의 국부적 환경 스펙트럼을 제정하고 센서 '온도 드리프트(thermal drift)'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연구이다. 본 논문에서는 지면 착륙 항공기의 국부적 온도에 대한 실제 측정 연구를 진행하여 서로 다른 선실의 온도 변화 규칙을 분석하였다. 퍼지 클러스터(fuzzy cluster) 방법에 기초하고 국부적 온도의 차이에 근거하여 항공기 선실을 3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구조계수와 일조계수를 핵심 파라미터로 선택하여 환경 온도가 국부적 온도에 미치는 영향 규칙을 연구하였다. 백엽상 온도를 독립변수로 하여 항공기 국부적 온도 모델을 구축하였고 통계 방법을 통하여 3가지 유형이 선실 온도 모델의 핵심 파라미터 권장 값 범위를 확인하였다. 연구 결과, 같은 밀폐 조건에서 서로 다른 항공기 선실은 비교적 큰 온도 차이가 있었다. 선실 온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일조, 강우 및 선실의 구조 형태와 위치이다. 실제 측정 온도와 모델의 예측 온도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모델이 비교적 높은 정확도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579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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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aircraft structure,temperature environment,local environment,temperature drift,temperature model,항공기 구조,온도 환경,국부적 환경,온도 드리프트,온도 모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