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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주파수 응답에 기초한 교량 내하력 평가 모델 개발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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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한국방재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Hazard Mitigation
ISSN 1738-2424,2287-6723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노화성,유민관,박경훈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5-01-01
초록 기존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은 매번 구조해석모델 구축과 재하시험을 실시해야 하며, 이때 구조해석모델은 평가 당시의 교량의 건강상태를 대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현장시험의 경우 교통 통제로 인한 교통체증과 최대 충격계수가 도출되는 차량속도를 재현하기가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교량의 기본 주파수 또는 진동수만을 기반으로 주파수-최대 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을 이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교량 내하력 평가모델을 제안하였으며, 단순교를 예제로 하여 이 모델의 프레임웍을 자세히 설명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528652395499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교량내하력 평가,프레임웍,주파수-최대 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응답감소계수,Load carrying capacity evaluation,Framework,Frequency-peak impact factor response spectrum,Response reduction fa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