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iment on spooldown airstart performance of aero-turbofan engine in ATF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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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
ISSN | 1000-8055, |
ISBN |
저자(한글) | MA, Qian-rong,GUO, Xin,WU, H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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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3-01-01 |
초록 | 어떤 대유량 퍼보팬엔진(aero-turbofan engine)이 고공시험설비에서 비행고도가 5, 8, 10km인 관성시동(spooldown airstart tests)을 완료하였다. 고공시험설비의 검증결과에 의하면, 관성시동 과정에서 모델링하는 흡기압과 배기압은 비교적 현저한 파동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는 실제의 상황과 어긋난다. 다양한 계산방법으로 관성시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얻은 대기속도 차이는 25~70km/h이다. 시험분석결과를 기초로 일종의 고공시험설비 관성시동 시험성능의 평가방법을 추천하였다. 즉 성공적인 시동은 퍼팅(push the stick forward)시각을 시작점으로 3초 내의 평균값을 시험모사 비행상태로 정하고 시동실패는 회전속도의 역변환을 시작점으로 한 시점에서 회전속도가 다시 한번 감소되는 사이의 평균값을 시험모사 비행상태로 정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6520294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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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aero-turbofan engine turbofan,altitude test facility(ATF),spooldown airstart,intake total pressure and exhaust pressure,evaluation method,터보팬엔진,고공시험설비,관성시동,흡기/배기압,평가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