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ractice and discussion of the physical knowledge stepping into genetics teaching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遺傳 = Hereditas |
ISSN | 0253-9772, |
ISBN |
저자(한글) | LUO, Shen,LUO, Pei-gao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유전학(Genetics)은 생물학의 핵심 과정으로서 생물학의 교육과 연구에서 중요한 작용을 한다. 또한, 유전학의 지식 원리는 물리학 지식 원리와 일정한 유사성이 있다. 유전학 교육 내용은 비교적 추상적이다. 게다가 학생들이 중학교 때 배운 유전학 기초 지식은 비교적 빈약하므로 일부 학생들로 하여금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잃게 하였다. 어떻게 '침투식' 교육 방법을 이용하여 학생의 튼튼한 물리학 지식을 유전학 교육에 도입하는지는 토의할 만한 문제이다. 최근에 작자는 물리학 지식 원리를 이용하여 일부 물리학 지식과 유전학 지식에 대해 유추적 교육과 침투식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로써 학생의 유전학 지식에 대한 인식 수준과 이해 수준을 높여서 학생의 학습 능력과 새로운 사고 능력을 향상시켰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091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physical knowledge,genetics teaching,infiltrative teaching,analogical teaching,logistic reasoning,cross and integration of disciplines,물리학 지식,유전학 교육,침투식 교육,유추적 교육,논리적 추리,학문 교차 및 융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