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A Study on the Differences in the Recognition of a Geosciences and Mineral Resources Institution's Brand Factors between the Internal and External Public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자원환경지질 = Economic and environmental geology
ISSN 1225-7281,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본 연구는 지질자원연구원의 브랜드 요인에 대해 내부 공중과 외부 공중의 인식 차이를 살펴보는 것이다.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기관들 중 본 연구는 지질자원연구원을 중심으로 브랜드화 전략에 대해 고찰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지질자원연구원뿐만 아니라 과학 관련 기관들의 브랜드화 전략에 전략적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했다. 다양한 차원의 브랜드 요인에 대해 분석한 결과, 내부 공중인 전문가 집단과 외부 공중인 비전문가 집단 사이의 인식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지질자원연구원의 브랜드화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변수들에 대한 반응에서 내부 공중이 외부 공중보다 좀 더 긍정적임을 알 수 있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402755362260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브랜드 요인,과학커뮤니케이션,지질자원연구원,내부공중,외부공중,brand factor,science communication,geosciences,mineral resources,internal public,external 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