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집단 협동학습이 교양 천문학 수업에 미치는 영향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한국우주과학회 2004년도 한국우주과학회보 제13권1호 |
ISSN | , |
ISBN |
저자(한글) | 이명현,김석환,김은주,김주환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04-01-01 |
초록 | 2002년 2학기부터 천문학 전공자들과 커뮤니케이션 및 교육학 전공자 사이의 학제 간 협력을 통해서 교양 천문학 수업 향상을 위한 연구를 해오고 있다. 특히 과학을 전공하지 않는 대학생을 위한 천문학교육 컨텐츠 개발과 교수 방법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에 초점을 맞춰서 연구를 진행해왔다. 2002년 2학기부터 2003년 2학기까지 연세대학교 교양 과목인 ‘우주의 이해’ 수강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집단 협동학습의 결과를 학생 상호간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학업 성취도를 중심으로 논의한다. (중략)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PAP&cn=NPAP0813833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