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실용신안

구동 트레인에서 소음 발생을 줄이기 위한 그리고/또는 아이들 속도에서 관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제어 장치, 구동 트레인, 방법 및 프로그램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젯트에프 프리드리히스하펜 아게
출원번호 10-2015-7003068
출원일자 2015-02-04
공개번호 20150416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발명은 구동 모터(110), 시동 요소(120) 및 커플링 요소(210)를 포함하는 차량, 예를 들어 자동차의 구동 트레인(100)을 위한 제어 장치(200)의 일 실시예에 관한 것으로서, 이 제어 장치는 제어 장치(200)가 구동 모터(110)의 스위치-오프 상태를 지시하는 입력 신호를 수신할 때에 커플링 요소(210)가 2차 측(150)을 제동하게끔 커플링 요소(210)를 작동시키도록 형성되어 있으며, 이때 시동 요소(120)는 하나 이상의 댐핑 질량(damping mass)을 갖는 진동 옵쇼버 토션 댐퍼 장치(160)를 포함하며, 이때 시동 요소(120)는 1차 측(130)에 의해서는 구동 모터(110)에 그리고 2차 측(150)에 의해서는 진동 옵쇼버 토션 댐퍼 장치(150)에 함께 회전하도록 고정 결합되어 있으며, 이때 커플링 요소(210)는 시동 요소(120)의 1차 측(130)과의 결합에 의해서 그리고/또는 차량 정지시에 서 있는 기준 부품(220)과의 결합에 의해서 2차 측(150)을 제동하도록 형성된다.그럼으로써, 안락감과, 응답 특성과, 구동 트레인의 경제적 측면과, 생태학적인 측면들 간의 절충안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5700306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F16H-061/14,F16H-045/02,F16H-057/00,F16H-059/42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