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지 운항 선의 기관실 공기조화 방법
기관명 | NDSL |
---|---|
출원인 | 대우조선해양 주식회사 |
출원번호 | 10-2016-0086727 |
출원일자 | 2016-07-08 |
공개번호 | 20170817 |
공개일자 | 2017-08-11 |
등록번호 | 10-1767556-0000 |
등록일자 | 2017-08-07 |
권리구분 | KPTN |
초록 | 본 발명은 극지 운항 선의 기관실 공기조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외기온도 약 -52℃ 환경하의 극지(極地)를 운항하는 선박에서 기관실 안에 약 5℃의 공기를 공급하는 경우 약 -4℃ 해수(海水) 및 기관실의 청수 냉각기를 거친 고온의 약 40℃ 해수(海水) 중 어느 하나의 해수를 열원(熱源)으로 활용하여, 약 -52℃의 외기(外氣)를 약 5℃로 예열시켜서 기관실 안에 공급함으로써, 기관실 안에서 필요로 하는 약 5℃ 공기를 공급하기 위하여 -52℃의 외기(外氣)를 직접 가열하는데에 소모되는 에너지(스팀 또는 전력)를 대폭 절약할 수 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160086727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B63J-002/06,B63J-002/12,F24F-003/14,F24F-007/06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