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실용신안

스캠퍼 이론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방법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유진영
출원번호 10-2014-0135879
출원일자 2014-10-08
공개번호 20160422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발명은 스캠퍼 이론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히는 뇌과학(brain-science)에 기반하여 창의적 문제해결 질문법인 스캠퍼의 7가지 질문 수업과 슈가 크래프트 공예를 결합하여 유아의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캠퍼 이론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스캠퍼 이론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방법은 유아를 대상으로 무분별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창의력 교육의 수준을 교육 공학적 관점에서 체계적인 형태로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동시에 부모와 유아의 유대감 형성을 적극적으로 도모하여 유아의 창의력 및 논리적 사고력 발달을 극대화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40135879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G09B-005/06,G09B-019/00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