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예측된 비행 궤도에 기초하여 리스크-노출 유닛(41,...,43)의 자원을 동적으로 수집 및 밸런싱함으로써 가변 수의 리스크-노출 유닛(41,...,43)의 리스크 분담을 위한 영공 리스크에 관련되는 자동화 비행 궤도 예측 시스템(1) 및 비행 궤도-기반 자동화 지연 리스크-이전 시스템(1)에 관한 것이다. 시스템(1)은 리스크-노출 유닛(41,...,43)에 대한 밸런싱된 수집 자원(11)에 기초하여 자립적 작동 가능하고 동적으로 자가-적응형 리스크-이전 시스템(1)을 제공하며, 유닛(41,...,43)과 관련하는 리스크 노출의 자동화 이전이 시스템(1)에 의해 제공된다. 시스템(1)은 항공기 지상 기반 비행 컨트롤러(911,...,914/921,...,924)의 송신된 항공 데이터 파라미터(102, 202)를 수신하기 위한 포착 수단(31)을 포함한다. 트리거 모듈(3)은 컨트롤러(911,...,914/921,...,924)의 데이터 흐름 경로를 통해 필터링된 비행 시간 파라미터(1231, 1232, ...)를 미리 정의된 시간-지연 임계값에 의해 동적으로 트리거링하며, 설계 시간-지연 임계값을 초과하는 트리거링의 경우, 적어도 비행 지연 파라미터(1322) 및 비행 식별(1321)을 포함하는 트리거링된 비행(1221, 1222, ...)의 작동 파라미터가 포착되고, 트리거링된 시간 지연과 관련하는 손실은 한도 지불 이체를 통해 시스템(1)에 의해 명백하게 보장된다. 비행 궤도의 예측을 위해, 시스템은 디지털화된 영공을 제공하는 3D 그리드 네트워크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각각의 그리드 포인트는 기상 측정 파라미터의 위치이며, 이러한 그리드 포인트 주변에 큐브를 생성하여, 전체 영공이 동적으로 생성된 큐브들의 세트로 표시되고, 각각의 큐브는, 미리 정의된 시간 동안 생성된 큐브 내에서 균등하게 유지되는 이의 중심, 최초의 그리드 포인트, 및 관련 기상 측정 파라미터에 의해 정의된다. 코어 엔진(2)은 생성된 미가공 궤도를 궤도 데이터와 무관한 고정된 3D 위치로서 상기 큐브 중심들의 세트에 정렬시키며, 형태 궤도는 4D 조인트 큐브로서 생성되고, 각 큐브는 시공간 속성과 연관될 뿐만 아니라 기상 측정 파라미터와도 관련하는 세그먼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