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내연기관(10)의 작동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내연기관은 각각 복수의 실린더들(12a, 12b)로 이루어진 적어도 하나의 실린더 열(11a, 11b)을 구비하며, 제1 배기가스 터보차저(13a, 13b) 및 제2 배기가스 터보차저(14a, 14b)가 각각의 실린더 열(11a, 11b)에 배정되고, 각각의 실린더 열(11a, 11b)의 1차저 작동 중, 실린더들(12a, 12b)을 위한 충전 공기는 오로지 각각의 실린더 열(11a, 11b)의 제1 배기가스 터보차저(13a, 13b)를 통해 제공되고, 각각의 실린더 열(11a, 11b)의 2차저 작동 중, 실린더들(12a, 12b)을 위한 충전 공기는 각각의 실린더 열(11a, 11b)의 제1 배기가스 터보차저(13a, 13b) 및 제2 배기가스 터보차저(14a, 14b) 모두에 의해 제공되며, 내연기관(10)의 부하 임계값 초과에서 각각의 실린더 열(11a, 11b)의 1차저 작동으로부터 2차저 작동으로의 전환을 위해, 내연기관(10)의 속도가 임계값에 도달하거나 지나칠 때, 먼저 전환을 위한 준비를 위해, 토크 리저브 및 충전 압력 리저브를 형성하고 운전자 요구 토크를 유지하면서 충전 압력 또는 흡기관 압력이 증가되고, 여기서 충전 압력 또는 흡기관 압력이 임계값에 도달하거나 지나칠 때, 1차저 작동으로부터 2차저 작동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며, 이어서 토크 리저브 및 충전 압력 리저브가 제거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