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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공항활주로 콘크리트 포장 설계를 위한 환경하중 산정방법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출원번호 10-2013-0029788
출원일자 2013-03-20
공개번호 20141002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발명은 공항활주로 콘크리트 포장 설계를 위한 환경하중 산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a) 공항활주로가 착공될 대상지역을 선정하는 단계와, (b) 단계(a)에 의해 선정된 상기 대상지역에 포장될 콘크리트 슬래브의 두께를 설정하는 단계와, (c) 단계(a)에 의해 선정된 상기 대상지역의 01월부터 12월까지의 12개월간 대기온도 및 상대습도의 기상자료를 수집하는 단계와, (d) 단계(c)에 의해 수집된 기상자료를 토대로 상기 대상지역의 온도하중을 산출하는 단계와, (e) 단계(c)에 의해 수집된 기상자료를 토대로 상기 대상지역의 수분하중을 산출하는 단계 및 (f) 산출된 상기 온도하중과 상기 수분하중을 합하여 환경하중(총 등가선형 온도차이)을 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온도 및 습도에 따른 환경하중에 의하여 활주로 포장체에 발생하는 응력을 역학적으로 해석하여, 포장의 파손에 영향을 미치는 상기 환경하중을 활주로 설계 전에 반영할 수 있고, 둘째, 공항 활주로의 콘크리트 슬래브 포장에 관련하여 환경하중 각 요소에 대한 개별적인 기초연구의 결과를 정리하고, 결합하여 설계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셋째, 공항활주로 포장의 공용성(Performance)을 만족시키기 위한 합리적인 설계를 가능케 하고, 조기파손으로 인한 유지보수에 따른 추가 손실을 급감시키며, 도로 포장의 파손 저감으로 인해 교통지체 감소 및 교통사고 안전성 확보에 따른 대국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공항활주로 콘크리트 포장 설계를 위한 환경하중 산정방법을 제공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3002978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G06F-019/00,G06F-017/10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