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왕복 피스톤 내연 기관(1), 특히 세로 방향으로 세정되는 2행정-대형 디젤 엔진에 관한 것으로서, 이와 같은 엔진은 각각 하나의 연소실(2) 및 각각 하나의 해당 배출 밸브(3)를 갖춘 복수의 실린더 라이너(GZ1, GZ2)로 이루어진 실린더 그룹(GZ)을 포함하며, 이 실린더 라이너(GZ1, GZ2)로 이루어진 실린더 그룹(GZ)의 각각의 연소실이 하나의 공통된 배기가스 수집관(4)과 유동 결합됨으로써, 작동 상태에서는 실린더 라이너(GZ1, GZ2)로 이루어진 실린더 그룹(GZ)의 각각의 연소실로부터 나온 배기가스(5)가 각각의 해당 배출 밸브(3)를 통해서 배기가스 수집관(4)에 공급될 수 있으며, 세척 모드에서는 처리를 위해 배기가스 수집관(4)으로부터 나온 배기가스(5)가 배기가스 반응기(6) 내부로 공급될 수 있다.또한, 공기(80)를 압축하기 위한 과급 유닛(7, 71, 72)이 제공되어 있으며, 배기가스 반응기(6)로부터 나온 배기가스(5)가 세척 모드에서 상기 과급 유닛에 공급될 수 있음으로써, 결과적으로 상기 제1 과급 유닛(7, 71, 72)에 의해서 압축된 공기(80)가 각각의 해당 세정 공기 개구를 통해서 하나 또는 복수의 실린더 라이너(Z)에 그리고/또는 실린더 그룹(GZ)의 실린더 라이너(GZ1, GZ2)의 하나 또는 복수의 실린더 라이너에 세정 공기로서 공급될 수 있다.이때, 배기가스 수집관(4)은 가이드 박스(142) 형태의 가이드 요소(14, 142)에 의해서 지지되어 있고, 왕복 피스톤 내연 기관에 고정되어 있다.본 발명에 따라, 가이드 박스(142)는, 배기가스(5)가 바이패스 모드에서 배기가스 반응기(6)를 우회하여 상기 가이드 박스(142)를 통해서 과급 유닛(7, 71, 72)에 공급될 수 있도록, 바이패스 구간(130)으로서 형성되어 있다.또한, 본 발명은 가이드 박스(142)와도 관련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