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실용신안

중등 전과정 영역별 유형 연계학습교재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주식회사 꿈을 담는 틀
출원번호 20-2015-0000018
출원일자 2015-01-02
공개번호 20160714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UM
초록 (가) 기술분야 중학교 1, 2, 3학년 과정에서 학습하는 5개의 영역, 즉 '수와 연산', '문자와 식', '함 수', '확률과 통계', '기하'를 학년 구분없이 각 영역별 연계성에 초점을 두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권으로 정리하였다. (나)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 중학교 3학년 학생이 한 권의 교재로 중학교 전 과정의 핵심 개념과 문제를 정리할 수 있으며, 3개 학년에서 학습하는 영역의 범주에서 학년과 학년, 단원과 단원과의 학습의 연계성을 유지하여 고등수학을 원활히 수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다) 과제의 해결 수단 중학교 3개 학년에서 학습하는 전체 과정의 교과서 핵심 문제를 선별 및 요약하여 한 권으로 구성한다. 또, 교육과학기술부 공시에 의하면 중학교 각 학년 1학기에 학습하는 영역은 '수와 연산', '문자와 식', '함수'이고, 각 학년 2학기에 학습하는 영역은 '확률과 통계', '기하'로 분류되어 있다. 그러나 본 고안은 교육과학기술부 공시에 제시된 커리 큘럼을 따르지 않고 학습의 연계성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고안의 커리큘럼을 영역별로 구성하고, 동일 영역의 범주 내에서는 학년 순서대로 구성하여 학습자로 하여금 학년 또는 학기 구분에 따른 학습의 단절없이 중등 수학의 전 개념과 필수 문제를 이해하고,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였다. (라) 효과 등 ①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은 한 권의 교재로 중등 전체 학년의 주요 개념과 핵심 문제를 영역별로 정리 및 학습할 수 있다. ② 중등 수학의 개념이 잡히지 않은 고등학생은 이 교재로 단기간에 중등 수학 전반적 인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UM&cn=KOR2020150000018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G09B-023/02,G09B-019/02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