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고안은 차량용, 산업용 지게차, 무인반송차량, 골프카트에서 사용되는 납축전지의 수명을 연장하여 재사용 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 더욱 상세하게는 수화전자(이온화전자수[-e(H2O)4])99%, 블랙카본 0.5%, 폴리머 0.5%를 혼합한 액체를 제조 하고 사용 중이거나, 사용 수명이 거의 다 된 납축전지의 각 셀에 증류수로 전해액의 용량을 조절하여 맞추고 각 셀에 암페어당 정해진 용량의 혼합액을 주입하고 충전과 방전을 진행하여 납축전지 폐기의 최대원인인 설페이션(sulfation,황산납결정체)을 직접적으로 분해하여 전해액의 비중을 상승시켜 납축전지의 수명을 회복시킴으로서 재사용 가능 하게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고안의 목적은 납축전지의 지속적인 충전과 방전을 통해 생성되는 설페이션(sulfation,황산납결정체) 이 납축전지 극판에 막의 형태로 생성되어 기전면적(起電面積)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더 이상 화학반응이 일어나지 않고 전해액의 비중이 상승되지 않는 완전노화 단계인 납축전지를 반복적으로 재사용 하는데 있다. 또한 위와 같은 폐납축전지의 폐기비용,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성능회복을 통한 지속적인 사용을 통하여 납축전지를 제조하기 위한 CO2의 발생 및 폐기를 위한CO2의 발생을 줄여 CO2 배출권 문제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하는데 있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고안은 혼합액 기준 수화전자(이온화전자수[-e(H2O)4])99%, 블랙카본0.5%, 폴리머0.5%를 혼합하여 제조하는 공정과 수명이 다해가는 납축전지의 증류수보충공정, 각 셀의 전압측정공정, 각 셀의 비중측정공정 , 각 셀에 혼합액의 주입공정 과 축전지의 충전방전공정(8시간충전, 8시간방전)으로 이루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