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혼소엔진의 분사시기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질소화합물(Nox)를 저감하기위해 탄화수소 선택환원촉매(SCR)를 채택 할 경우 연소실내 연소후 발생한 배기가스와 동일한 온도의 탄화수소가스를 촉매에 직접 균일한 상태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탄화수소를 공급할 때 촉매 정화온도감소 및 촉매담체에서 발생되는 크랙현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된 혼소엔진의 분사시기제어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디젤과 엘피지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혼소엔진과 연료분사펌프의 사이에 양축의 구동부와 피동부가 동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치된 혼소엔진의 분사시기제어장치(1000)는, 상기 구동부(1310)와 피동부(1320)의 사이에 탄발부재(1330)의 양단이 고정되고, 상기 구동부(1310)의 토크변화에 따라 탄발부재(1330)가 압축되어 피동부(1320)쪽으로 위상각 변경이 가능하도록 지각타이머(1300)가 설치되며, 상기 구동부(1310)의 토크에 따라 구동부의 위상각이 피동부(1320)쪽으로 변경되어 구동부와 피동부가 지각타이머(1300)의 탄발부재(1330)와 함께 동기적으로 회전하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