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내연기관의 냉각 회로에서 사용되는 제어가능한 냉각재 펌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압력 또는 체적 유량 조절을 위해 외부 전력을 전혀 필요로 하지 않고 대규모의 냉각재 펌프를 요구하는 높은 엔진 출력을 가진 엔진의 최적의 가열과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는, 엔진에 의해 구동되는 제어가능한 냉각재 펌프를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제어가능한 냉각재 펌프는 펌프 샤프트(4)에 회전 고정되게 배열되는 임펠러(5), 리턴 스프링(6)에 의하여 펌프 하우징(1)에서 축방향으로 가이드되는 스프링-부하 환형 피스톤(7)을 포함하며, 환형 피스톤 위에는 펌프 내부(9)에 배열된 제어 슬라이드 밸브(12)가 견고하게 고정되며, 상기 환형 피스톤(7)과 레이저 보어(28)가 제공된 필터 슬리브(29)는 냉각재 펌프의 내부에 있는 다른 요소들과 함께 펌프 샤프트 측에 배열된 압력 챔버(18)에 연결된 링-실린더형 스프링 압력 챔버(31)를 형성하며, 파일럿 밸브(20)가 펌프 샤프트(4)의 임펠러 측 단부에 배열되어 밸브 피스톤(24)이 펌프 샤프트(4)의 중심에 배열된 샤프트 보어(25)을 폐쇄하고, 샤프트 보어는 펌프 샤프트(4)에 배열된 횡방향 보어(26)를 통하여 압력 챔버(18)로 연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