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실용신안

중학교 수학과목의 영역별 교수법에 의한 체계적인 통개념 학습법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서헌태
출원번호 10-2015-0160424
출원일자 2015-11-16
공개번호 20151210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발명은 중학교 수학과목의 영역별 교수법에 의한 체계적인 통개념 학습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영역별 교수법에 의한 수학 학습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서, 기존의 단원별, 학년별 교수법과는 달리 영역별로 교재 및 교수내용을 구별하고자 하며, 수와 연산 영역에서 수의 체계 및 수의 연산 단계; 문자와 식 영역에서 다항식과 방ㅇ부등식의 계산 단계; 함수 영역에서 함수와 그래프 단계; 기하 영역에서 평면도형 및 입체도형 단계; 확률과 통계 영역에서 확률 및 통계 단계들이 제공된다. 그러므로 본 학습을 통해 각 영역별 내용들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과 함께 중등 과정의 수학에 대한 전반적인 큰 그림을 학습자 스스로 그릴 수 있게 되고, 고학년의 내용을 먼저 선행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영역을 끝낼 때마다 성취감을 맞봄으로써 집중력 향상과 흥미 유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50160424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