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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선박의 해양사고 예측 시스템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주) 지씨에스씨
출원번호 10-2017-0010481
출원일자 2017-01-23
공개번호 20170427
공개일자 2017-04-25
등록번호 10-1729464-0000
등록일자 2017-04-17
권리구분 KPTN
초록 본 발명은 선박의 해양사고 예측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선박 운항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의 분석 데이터와, 과거 축적된 해양사고 데이터의 패턴을 비교하여 해양사고의 예측과 함께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장치로부터 획득되는 주변 선박 정보를 과거 사고 이력(履歷)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조회하여 위험 선박에 대한 추적 및 모니터링으로 해양사고를 예측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해상교통 관제센터의 데이터베이스에 축적된 해양사고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분석된 해양사고 데이터를 사고예측 서버(100)에 저장하고, AIS 수신 장비를 통해 수신되는 선박의 항행정보를 상기 해양사고 데이터에 비교하여 해양 사고의 위험을 전달하는 사고예측 전송서버(110)를 포함해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 상기 해양사고 관련 데이터와 선박의 항행정보에는 기상, 충돌, 급선회, 급제동, 결함, 항로이탈, 항해금지구역이 포함되며, 상기 해양사고 관련 데이터와 선박의 항행정보에서 대응하는 해당 패턴을 사고예측 서버(100)에서 분석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해양사고 데이터가 저장된 사고예측 서버(100)와, 선박의 항행정보를 상기 해양사고 데이터에 비교하여 해양 사고의 위험을 전달하는 사고예측 전송서버(110)는 선박에 자체 설치되어 항행정보와 해양사고 데이터를 해당 선박에 분석, 전달하며, 해상교통 관제센터에 전송한다. 그리고, 상기 사고예측 서버(100)에는, 해상교통 관제센터의 데이터베이스에 축적된 선박의 과거 사고 이력 데이터가 저장되어, AIS 수신 장치로부터 획득되는 선박 정보를 상기 과거 사고 이력 데이터에 조회하여 위험도 계산에 따라 위험 선박에 대한 추적 및 모니터링하는 위험선박 관리서버(120)가 더 포함된다. 상기 과거 사고 이력 데이터에는, 선박의 과거 사고 전적, 불법 전적, 규정위반 전적 이력이 저장되어, AIS 수신장치로 획득한 선박 정보와 위험선박 관리서버(120)에서 조회 및 분석하며, 위험선박 관리서버(120)는 선박에 자체 설치되어 위험 선박에 대한 추적 및 모니터링을 해당 선박에서 감시하고, 해상교통 관제센터에 전송하여 달성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170010481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G06Q-050/10,G06Q-050/26,G06Q-090/00,G08G-003/02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