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목적]다수의 내외연기관의 동력이 단일의 크랭크 축에 전달되게 한 복합 엔진 시스템, 특히, 2중 가스터어빈 엔진과 후라이휘일 구조체를 일체로 결합시켜 크랭크축의 회전 토오크를 증대시키는 새로운 복합 엔진 시스템을 제공한다.[구성]내연기관의 다수의 연소 실린더(101)와 외연기관으로써의 헬륨가스 실린더(102)가 하나의 블록(105)내에 일체로 되고, 이들 실린더내의 피스톤(129,130)과 연결된 코넥터로드(131,132)가 단일의 크랭크축(133)에 접속되게 한 주엔진(100)과, 헬륨가스 팽창장치(200)와, 2중 구조의 헬륨가스 고압 터어빈(300)과, 주엔진(100)과 헬륨가스 터어빈(300) 사이에 설치된 휘일 구조체(400)와, 악셀레이터(700)와 관련하여 직접적으로 주엔진(100)의 연소실린더에 공급되는 연료량을 제어하게 한 전자 스위칭 제어 장치(600)와, 헬륨가스를 냉각시켜주는 주엔진에 설치된 냉각장치(500)로써 구성되어 있다.[효과]크랭크축의 회전토오크를 증대시킴은 물론 연료소비량을 제어하여 전체엔진의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된 복합 엔진 시스템이 구성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