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차량의 에어백에 관한 것으로서, 가스가 분출되는 인플레이터와 상기 인플레이터로부터 상기 가스가 유입되어 전개되는 쿠션과 상기 쿠션에 상기 가스가 배출되도록 형성된 벤트홀과 상기 쿠션에 상기 벤트홀을 개폐하도록 설치되는 벤트커버와 상기 쿠션의 전개시 상기 벤트홀에서 배출되는 가스를 차폐하도록 상기 쿠션에 상기 벤트커버를 당기도록 연결되는 제1 테더 및 상기 쿠션에 상기 제1 테더와 대응되는 방향에 일측이 연결되고, 타측이 상기 제1 테더를 잡아당기도록 연결되는 제2 테더;를 포함하여, 벤트홀이 순차적으로 개방됨에 따라 쿠션 내부 압력의 조절이 가능하여 승객의 목 및 머리 등의 상해를 저감할수 있도록 성능이 향상되고, 쿠션 내부에 테더를 이용하므로 쿠션의 초기 전개시 지지력이 증대하며, 추가적인 TRU(Tether Release Unit) 등의 장치 및 LRD 벤트에 튜브 등이 삭제되어 쿠션 제조 공정이 단축되어 원가가 절감되고, 쿠션 내부에 적용되는 벤트 구조의 단순화로 중량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