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실용신안

자동차의 냉각수 탱크로부터의 누기를 방지할 수 있는 냉각수 탱크의 캡 구조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쌍용자동차 주식회사
출원번호 10-2013-0163635
출원일자 2013-12-26
공개번호 20150709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의 엔진 냉각 시스템(cooling system)의 내부 압력을 조절하는 냉각수 탱크로부터의 누기를 방지할 수 있는 냉각수 탱크(cooling water tank)의 캡(cap) 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냉각수 탱크의 캡 구조는 상기 냉각수 탱크의 목 부분에 결합되는 캡 커버; 상기 캡 커버에 구속되되, 상기 냉각수 탱크측 목 부분에 삽입되며 내부에 내측 걸림턱을 가지며, 상기 내측 걸림턱의 주변으로는 적어도 하나의 포트가 형성되어 있으며, 정압 오링의 도움으로 상기 냉각수 탱크측 목 부분의 내측과 기밀이 보장되게 구성되어 있는 바디; 상기 바디의 내측 걸림턱에 배치되며, 중앙에는 출입공이 형성되어 있고 상측으로는 정압 스프링에 의해 탄성 지지되어 있는 정압 밸브; 및 하단은 상기 정압 밸브측 출입공의 하부로 구속되어 있고 상단은 몸체에 끼워진 부압 스프링에 의해 상측으로 구속되어 있는 부압밸브;를 포함한다.상기 캡 커버와 상기 정압 스프링 사이에는 정압 스프링 캡이 제공된다.이때, 상기 바디의 내부에 대하여 나사 체결 방식으로 결합되게 구성된다.본 발명에 의하면, 자동차의 엔진 냉각 시스템 내 고압 발생이나 고온의 냉각수 및 마모로 인한 스프링 캡의 이탈 현상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구조로 누기에 의한 오버 히팅으로부터 엔진 소착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30163635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F01P-011/02,F01P-011/00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