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차도선의 차량 갑판 구조 최적화 방법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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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출원번호 | 10-2014-0193575 |
출원일자 | 2014-12-30 |
공개번호 | 20160707 |
공개일자 | 2016-06-30 |
등록번호 | 10-1634880-0000 |
등록일자 | 2016-06-23 |
권리구분 | KPTN |
초록 | 본 발명은 양방향 차도선 구조 설계에 있어서, 특히 양방향 차도선의 차량 갑판 구조 최적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비 제약조건, 선형 제약조건, 그리고 비선형 계획으로 분류되는 기준을 할당하는 단계와, 선체 갑판부 및 상부 지지부에 대한 구조를 포함하는 기본 선급기술규칙에 따른 데이터를 입력하고, 그 입력 데이터에 대한 최소값을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할당한 기준에 기반하면서 상기 입력 데이터를 사용하여 모수화(Parameterization)을 실시하는 단계와, 상기 모수화 결과로서 기하학적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기하학적 모델을 생성하는 모델링을 진행하기 위한 경계조건을 부여하여 격자(mesh)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격자로부터 유한요소 해석의 결과를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산출된 유한요소 해석의 결과에 기반하여 귀납적 최적화를 수행하여 최적화를 완료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 특징인 발명이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14019357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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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B63B-009/00,B63B-003/48,G06F-017/50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