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탄소 전봉 용접 강관의 제조 방법 및 자동차 부품
기관명 | NDSL |
---|---|
출원인 | 제이에프이 스틸 가부시키가이샤 |
출원번호 | 10-2016-7009089 |
출원일자 | 2016-04-06 |
공개번호 | 20160519 |
공개일자 | 0000-00-00 |
등록번호 | |
등록일자 | 0000-00-00 |
권리구분 | KUPA |
초록 | 신뢰성이 우수한 전봉 용접부를 갖는 고탄소 전봉 용접 강관을 제공한다.질량%로, C: 0.30∼0.60%, Si: 0.05∼0.50%, Mn: 0.30∼2.0%, Al: 0.50% 이하, N: 0.0100% 이하를 포함하고, 잔부 Fe 및 불가피적 불순물로 이루어지는 조성의 고탄소 강판을 소재 강판으로 하고, 소재 강판을 냉간 가공에 의해 대략 원통 형상으로 성형하고 전봉 용접하여 전봉 용접 강관으로 함에 있어서, 당해 전봉 용접 후에, 리듀싱률: 0.8% 이하의 냉간 리듀싱 압연을 행한 후, 즉시 재가열하고 혹은 냉각하여 재가열하고, 850℃ 이상의 온도역에서, 축경률: 10% 이상의 열간 축경 압연을 행한다.이에 따라, 전봉 용접부의 결함 발생이 억제되어 신뢰성이 우수한 전봉 용접부가 되고, 신뢰성이 현저하게 향상된 고탄소 전봉 용접 강관이 얻어진다.또한, 이들 고탄소 전봉 강관을 소재로 함으로써 자동차 부품의 신뢰성도 향상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67009089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C21D-008/10,B21C-037/08,B21C-037/30,C21D-009/08,C21D-009/50,C22C-038/00,C22C-038/02,C22C-038/04,C22C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