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과급식 내연기관을 위한 모듈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엔진(11, 11')과 과급 장치(13, 13', 13')를 포함하고, 상기 엔진들은 실린더(12)를 포함하고, 관련 엔진의 실린더에 압축된 과급 공기가 실린더로 안내되는 과급 공기 라인을 통해 공급될 수 있고, 관련 엔진의 실린더로부터 배기가스가 실린더로부터 멀어지게 안내되는 배기가스 라인을 통해 배출될 수 있고; 상기 과급 장치들은 적어도 하나의 배기가스 터보 과급기(15, 16)를 포함하고, 관련 과급 장치의 상기 또는 각각의 배기가스 터보 과급기(15, 16)에서 관련 엔진의 실린더로부터 배출된 배기가스가 팽창될 수 있고, 이 경우 얻어지는 에너지는 관련 엔진의 실린더에 공급될 과급 공기의 압축을 위해 이용될 수 있고; 과급 장치들(13, 13', 13')은, R-구조의 엔진(11)의 경우에 엔진에 대한 과급 장치의 과급 공기측 인터페이스를 규정하는 과급 공기 냉각기 하우징(24, 24')과 엔진에 대한 과급 장치의 배기가스측 인터페이스를 규정하는 엔진측 배기 매니폴드가, 과급 장치가 엔진의 커플링측(29)에서 엔진에 접속되는지 또는 커플링 반대측(30)에서 엔진에 접속되는지에 의존하도록, 반면에 주변에 대한 과급 장치의 과급 공기측 인터페이스를 규정하는 공기 흡입 부재(23)와 주변에 대한 과급 장치의 배기가스측 인터페이스를 규정하는 주변측 배기 매니폴드(22)는, 과급 장치가 엔진의 커플링측(29)에서 엔진에 접속되는지 또는 상기 커플링 반대측(30)에서 엔진에 접속되는지와 무관하도록; 그리고 V-구조의 엔진(11')을 위해 R-구조의 엔진의 과급 공기 냉각기 하우징(24, 24'), 엔진측 배기 매니폴드 및 공기 흡입 부재(23)가 사용되지만, V-구조에 맞게 조정된 주변측 배기 매니폴드(22')와 V-구조에 맞게 조정된 물탱크(28')가 사용되도록, 다수의 모듈러 모듈로 구성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