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실시예는 연료전지와,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동력원 및 기타 동력원이 병렬로 연결되는 복합 전기동력원; 상기 연료전지와 연결되어, 상기 연료전지의 잉여 전기 에너지를 내부에 수용하고, 상기 연료전지의 출력량이 전체 부하량 대비 연료전지에서 출력할 수 있는 일정 부하량에 도달할 경우, 저장된 에너지를 출력단으로 출력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 상기 복합 전기동력원을 구성하는 복수 개의 동력원들을 개별적으로 제어하며, 상기 연료전지의 상태에 따라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작동 여부를 제어하는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 일단은 상기 복합 전기동력원과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연결되어, 상기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의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복합 전기동력원에 부가되는 부하량을 조절하는 것으로 상기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 의해 제어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부하모듈을 포함하는 부하장치; 상기 복합 전기동력원의 연료전지에 설치되는 제 1 전력변환장치 및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설치되는 제 2 전력변환장치;를 포함하며, 상기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상기 연료전지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가동하되, 상기 연료전지에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계통연결 할 때, 상기 제 1 전력변환장치를 통해 상기 연료전지를 전압제어에서 전류제어로 전환하고,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전압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