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품질 관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품질 관리 장치는, 유무선 환경에서 품질에 관한 이슈를 관리하는 장치에 있어서, 사용자에 대해서 상기 사용자와 관련된 사용자 인증, 사용자 등록, 및 사용자 권한 설정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여 상기 사용자를 관리하는 사용자 관리부;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품질에 관한 이슈를 현장 사진과 함께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하여 등록 또는 수정할 수 있게 하거나, 상기 등록된 이슈를 상기 단말기 또는 외부의 단말기를 통해 열람시키거나, 상기 등록된 이슈에 관한 단계별 대책을 작성 또는 수정하고, 상기 사용자의 의견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이슈 관리부; 및 상기 품질에 관한 이슈에 관한 알림 현황, 기간별 진척 그래프, 이슈 별 진척 현황, 사용자 별 통계 및 실적, 기간별 피해금액, 사용자 또는 관리자 별 접속내역, 알림 내역에 관한 현황 중 적어도 하나를 관리하는 현황 관리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작업 현장에서 발생한 품질에 관한 이슈를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보고함으로써 이슈 해결을 위한 단계별 대책을 작성하여 문제 해결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품질에 관한 이슈에 관하여 수직보고 방식이 아닌 이슈 등록을 함으로써 수평구조로 모든 사용자에게 이슈 등록을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슈와 관련이 없는 부서 및 임직원 전원이 등록된 이슈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 및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