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학과목의 영역별 교수법에 의한 체계적인 통개념 학습법
기관명 | NDSL |
---|---|
출원인 | 서헌태 |
출원번호 | 10-2015-0160424 |
출원일자 | 2015-11-16 |
공개번호 | 20151210 |
공개일자 | 0000-00-00 |
등록번호 | |
등록일자 | 0000-00-00 |
권리구분 | KUPA |
초록 | 본 발명은 중학교 수학과목의 영역별 교수법에 의한 체계적인 통개념 학습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영역별 교수법에 의한 수학 학습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서, 기존의 단원별, 학년별 교수법과는 달리 영역별로 교재 및 교수내용을 구별하고자 하며, 수와 연산 영역에서 수의 체계 및 수의 연산 단계; 문자와 식 영역에서 다항식과 방ㅇ부등식의 계산 단계; 함수 영역에서 함수와 그래프 단계; 기하 영역에서 평면도형 및 입체도형 단계; 확률과 통계 영역에서 확률 및 통계 단계들이 제공된다. 그러므로 본 학습을 통해 각 영역별 내용들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과 함께 중등 과정의 수학에 대한 전반적인 큰 그림을 학습자 스스로 그릴 수 있게 되고, 고학년의 내용을 먼저 선행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영역을 끝낼 때마다 성취감을 맞봄으로써 집중력 향상과 흥미 유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50160424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