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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연기의 칼라특성과 히스토그램 분석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형 이동차량 연기검출장치 및 방법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주식회사 싸인텔레콤
출원번호 10-2015-0181433
출원일자 2015-12-18
공개번호 20160901
공개일자 2016-08-30
등록번호 10-1649593-0000
등록일자 2016-08-12
권리구분 KPTN
초록 본 발명에서는 종래 터널 사고 검출 및 경보 시스템의 경우, 단지, 장애물과 사고차량을 영상만으로 분석처리할 뿐, 터널 및 교량 현장에 설치된 카메라 모듈 자체에서 화재 발생의 초기 단계인 연기화재의 감지와 모니터링이 어렵고, 이로 인해 원격관제서버로 고속(高速) 통보가 어려워 터널 내에서 화재가 급격히 성장하는 개방화재로 발전시키는 문제점과, 터널 및 교량에 설치되는 화재 탐지 시스템의 많은 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이를 국산화할 수 있는 기술개발이 절실히 필요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스마트 카메라모듈(100), 하이브리드형 연기검출모듈(200), 유무선 통신모듈(300)로 구성됨으로서, 터널 및 교량을 지나가는 차량을 영상촬영하면서, 현장의 스마트 카메라모듈 자체에서 바로 차량의 연기검출과 화재판별을 할 수 있어, 기존보다 80%의 향상된 속도로 연기화재를 실시간 탐지할 수 있고, 이미지 블럭 내에 발생되는 연기를 연기의 칼라특성과 히스토그램분석의 하이브리드형 연기검출모듈을 통해 매칭검사할 수 있어, 기존에 비해 현장 연기검출분석 정확도를 70% 향상시킬 수 있으며, 현장에서 화재판별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원격관제서버로 통보시킬 수 있어, 사고 발생시 터널 내부 및 입구의 디스플레이에 안내 경보하여 차량 진입을 차단함으로써, 후속 사고 방지 및 신속한 후속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기존보다 터널 및 교량내에서의 차량화재사고로 인한 2차사고발생율을 70% 이하로 낮출 수 있는 연기의 칼라특성과 히스토그램 분석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형 이동차량 연기검출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150181433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G08B-017/12,G06T-007/00,G08B-017/10,G08B-025/10,G08B-025/14,H04N-005/232,H04N-007/18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