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형 오디오 신호 생성, 코딩 및 렌더링을 위한 시스템 및 방법
기관명 | NDSL |
---|---|
출원인 | 돌비 레버러토리즈 라이쎈싱 코오포레이션 |
출원번호 | 10-2019-7020510 |
출원일자 | 2019-07-15 |
공개번호 | 20190725 |
공개일자 | 0000-00-00 |
등록번호 | |
등록일자 | 0000-00-00 |
권리구분 | KUPA |
초록 | 복수의 독립적인 모노포닉(monophonic) 오디오 스트림들을 포함하는 오디오 데이터를 처리하는 적응형 오디오 시스템을 위한 실시예들이 설명된다. 하나 이상의 스트림들은 스트림이 채널-기반인지 오브젝트-기반 스트림인지의 여부를 특정하는 메타데이터와 연관시켰다. 채널-기반 스트림들은 채널명의 수단으로 인코딩된 렌더링 정보를 갖고; 오브젝트-기반 스트림들은 연관 메타데이터에 인코딩된 위치 표현들을 통해 인코딩된 위치 정보를 갖는다. 코덱은 독립 오디오 스트림들을 모든 오디오 데이터를 포함하는 단일 시리얼 비트스트림으로 패키징한다. 이 구성은 사운드의 렌더링 위치가 믹서의 의도에 대응하도록 재생 환경의 특성(예를 들면, 룸 사이즈, 외형 등)에 기초하는, 타자(他者) 중심 레퍼런스 프레임에 따라 사운드가 렌더링되도록 허용한다. 오브젝트 위치 메타데이터는 적응형 오디오 콘텐트를 재생하도록 셋 업되는 룸의 이용가능한 스피커 위치들을 이용하여 사운드를 정확하게 재생하도록 요구된 적합한 타자 중심 레퍼런스 프레임 정보를 포함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9702051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H04S-007/00,G10L-021/0364,H04S-003/00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