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차량 시트 트랙에 관한 것이며, 그 목적은 록킹핀이 결합 분리되는 트랙 록킹홈의 구조를 개선하여, 제작 과정에서의 치수 관리가 용이하고, 우수한 조작성과 유격 방지 효과 및 강도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트 트랙을 제공함에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은 고정트랙에 형성된 다수개의 고정홈(110)은 전후방 측면들 중 하나의 측면(110f;110f')이 경사지게 형성되되, 제1 경사각(a)을 갖는 측면(110f)과 제2 경사각(b)을 갖는 측면(110f')이 서로 번갈아서 연속 배치되며; 이동트랙에 형성된 다수개의 관통홈(210)은 전후방 측면들 중 상기 고정홈(110)의 경사진 측면(110f;110f')을 마주하는 하나의 측면(210r;210r')이 경사지게 형성되되, 제1 경사각(a)을 갖는 측면(210r)과 제2 경사각(b)을 갖는 측면(210r')이 서로 번갈아서 연속 배치되어서; 상기 고정홈(110)들의 선택된 하나의 경사진 측면(110f;110f')과 상기 관통홈(210)들의 선택된 하나의 경사진 측면(210r;210r')에 다수개의 록킹핀(310)들 중 하나 이상의 록킹핀(310)의 전후방 가장자리가 접촉됨으로써 고정트랙(100)과 이동트랙(200)을 서로 결속시키도록 구성한 것을 그 기술적 요지로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