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공간 어포던스 생성에 의한 게임 에이전트 의사결정 모델링방법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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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
출원번호 | 10-2014-0191998 |
출원일자 | 2014-12-29 |
공개번호 | 20151119 |
공개일자 | 2015-11-17 |
등록번호 | 10-1569831-0000 |
등록일자 | 2015-11-11 |
권리구분 | KPTN |
초록 | 본 발명은 깁슨(Gibson)의 어포던스 이론을 게임 인공지능에 적용하여 구현되는 위치기반정보(LBI:Location-Based Information) 시스템의 동적 공간 어포던스 생성에 의한 게임 에이전트 의사결정 모델링방법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동적 공간 어포던스 생성에 의한 게임 에이전트 의사결정 모델링방법은 게임에서 발생되는 상황의 특성정보를 위치정보나 객체(object) 정보에 연동시켜 생성되는 상황 어포던스나 객체 어포던스에 게임의 에이전트가 자신의 특성정보에 맞추어 반응하면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각각의 에이전트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사결정을 하게 되는 한편 복수의 에이전트들이 자신의 속성에 따라 의사결정을 달리 하게 되어 다양한 에이전트 행동이 유발되고, 이에 따라 입체적이고 지능적인 게임 설계가 가능해지며, 게임 이용자의 게임에 대한 몰입도와 흥미도 증대시킬 수 있게 되는 기술적 특징을 갖는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140191998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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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
주제어 (키워드) |